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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인공지능 체스 (미니맥스)

복궁 2021. 10. 26. 15:53

개발환경 : codesandbox.io
언어 : react
알고리즘 : minimax

최근 딥러닝 공부를 꾸준히 하던중 딥러닝을 활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게임에서 딥러닝을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아 결국 미니맥스를 활용하여 인공지능을
만들었다.

깃허브
https://github.com/bok-bok/Chess-AI

인공지능 체스
https://codesandbox.io/s/chess-new-ughlm?file=/src/board/Board.js

 

chess-new - CodeSandbox

chess-new by Kyungbok Lee using react, react-dom, react-scripts

codesandbox.io

개발 환경은 codesandbox.io를 사용하여 개발했다.
프론트쪽 코드를 바로 반영해주는 아주 고마운 사이트다.

언어는 리액트를 사용하여 만들었다.

내가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미니맥스 알고리즘은 1 대 1로 한 턴씩 두는 게임을 위한 알고리즘이다. 보통 틱택토를 이용해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많이한다.
https://codesandbox.io/s/tictacteo-ai-github-nov5x?file=/src/App.js

 

TicTacTeo_Ai_github - CodeSandbox

TicTacTeo_Ai_github by Kyungbok Lee using react, react-dom, react-scripts

codesandbox.io

개념은 AI관련 알고리즘 치고 엄청 쉽지만 역시 이해와 구현을 다르다는 것을 요번에 뼈져리게 느꼈다.



개발자에게 있어 프로젝트는 정말 중요하다. 프로젝트를 하면 항상 많은 것을 배우고 내가 무었이 부족한지 알게된다.
이렇게 큰 구현 프로젝트는 처음해본 나는 정리안된 코드를 그대로 방치했고 나중에는 디버깅하는데 엄청난 시간을 사용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클린코드와 리팩토링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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